
고속도로를 장시간 운전하다 만나는 졸음쉼터는 화장실 이용이나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매우 유용하지만, 고속도로 상에 위치하다 보니 인적이 드물고 주변에 상가나 시설이 없어 이용자가 불안감을 느낄 수 있는 환경입니다. 때로는 주차된 차량이 단 한 대뿐인 경우도 있어 안전 사각지대가 되기 쉽습니다. 이러한 외진 공간에 비상벨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, 이용자의 불안감을 줄이고 예기치 못한 위급 상황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.
특히 양방향 음성통화가 가능한 비상벨을 설치하면 단순 호출을 넘어 상황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및 실시간 의사소통이 가능하여, 담당자가 보다 정확하게 상황을 파악하고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음성통화비상벨을 누르면 파주지사 상황실과 통화 연결이 됩니다. 또한, 이전에 파주지사 상황실에 설치한 비상벨프로그램과도 연동되어 있어, 비상벨이 작동하면 비상벨프로그램도 즉시 신호를 수신하여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. 화장실 외부에 설치한 경광등으로도 신호가 전달되어 LED불빛과 사이렌이 울리게 됩니다. 이처럼 비상벨시스템은 무선 통신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제품 간 연동이 원활하며 기존 장비에 새로운 제품을 추가하거나 일부 제품만 교체하는 작업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. 현장 여건이나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시스템을 확장, 조정 가능하여 중장기적인 유지관리 측면에서도 효율적인 솔루션입니다!




